운동과 영양 밸런스

최고관리자 0 29 01.04 15:12
체력향상을 위한 트레이닝계획을 실천할 때 영양소 소요량은 성별, 연령별로 차이가 나타나며, 특히 운동강도와 시간에 따라 다르다.

일반적으로 가벼운 운동을 하면 1일 약 2,500kcal, 중등정도의 운동을 하면 3,000kcal, 장시간의 강도 높은 운동 프로그램을 실천한다면 약 3,500kcal 이상의 에너지가 요구된다.
이러한 소요열량은 탄수화물, 지방, 단백질 등 에너지원을 통하여
주로 충당되지만 비타민이나 무기질의 섭취도 고려해야 한다.

트레이닝시에 무엇보다 중요시되어야 할 영양소는 열원영양소로써 특히 이들을 섭취하는 구성비율을 적정화 시키는 일이 아주 중요하다. 탄수화물, 지방, 단백질을 4 : 1 : 1의 비율로 섭취하는 것이 균형잡힌 식사로 권장되고 있다.
 
출처: 스포츠코리아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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